https://www.mk.co.kr/news/business/10702439
1. 핵심내용
미국 정부가 발표한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시행에 따른 전기차 세액공제 세부 지침에서 '최종조립조건'과 '구마재 소득상한' 등에 대한 규제완화 조치가 없음현대자동차 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가 완공 될 때까지는 3가지 대응전략을 구사
2. 세부내용
현대자동차 그룹을 비롯한 국내 왼성차 업계는 당분간 미국에 전기차를 판매할때, 보조금이 없거나 제한된 혜택만 주어진'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글로벌 기업과 경쟁을 벌이게 됐다. 미국 정부가 발표한 인플레이션감축법 시행에 따른 전기차 세액공제잠점 세부 지침에서 '최종조립조건'과 '구매자 소득 상한' 등에 대한 규제 완화 조치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현대자동차 그룹은 미국 조지아주에 건설 중인 전기차 전용 신공장인'메타플랜트 아메리카'가 완공될 때까지는 3가지 대응전략을 구하며 시장 환경변화에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1. 전기차 전용 조지아 신공장(메티플랜트 아메리카)의 건설기간을 최대한 단축
2. 프리미엄 고소독등측을 집중 공략하는 전략
3. 최대 7500달러 보조금 혜택을 누릴수 있는 리스,렌탈등 상업용 전기차판매 비중의 대폭 확대
3. 나의 생각
IRA로 인해 어려운 시장 환경속에서 돌파구를 찾는 현대차동차 그룹이 대단하다.
문제가 발생하여도 포기 하지않고 문제를 해결하고자는 의지만 있으면 못 할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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