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너무 뜨거운 美고용시장.... 연착류º경착륙 아닌 '노랜딩'급부상

 

 

https://www.mk.co.kr/news/world/10642748#none

 

 

너무 뜨거운 美고용시장 … 연착륙·경착륙 아닌 '노 랜딩' 급부상 - 매일경제

올해 미국 경기 전망에서 '노랜딩(no landing·무착륙)' 시나리오가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올해 미국 경제가 급격한 침체(hard landing·경착륙)

www.mk.co.kr

1. 핵심내용

올해 미국 경기 전망에서 '노랜딩(no landing) 시나리오가 급부상하고 있다.

 

노랜딩 : 무착륙

 

2. 세부내용

월스트리트저널은 최근 고용º소비지표의 강세와 반등한 주택º자동차 수요를 지적하며'일부 전문가가 불과 몇 주 전만 해도 존재하지 않았던'무착륙'시나리오를 제기하고 있다'고 보도 했다.

무착륙 전망의 핵심 배경은 최근 눈에 띄게 강해지진 미국의 노동시장이다.

이달 3월 미 노동부가 발표한 1월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전월보다 비농업 일자리는 시장 예상치의 3배에 달하는 51만7000개 증가 했으며, 실업률도 같은 기간 0.1%포인트 하락한 3.4%로 5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고용지표 호조가 임금º물가상승 악순화을 불러올 수 있다는 우려도 한층 켜졌다.

미 투자은행 골드만삭도 향후 1년간 경기 침제 가능성을 기존 35%에서 25%까지 나줓면서 연준이 물가 목표치(2%)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3. 나의 생각

고용지표가 상승하면 물가가 올라가고 금리가 올라가면 주식시장이 하락하는데.

투자자 입장에서는 너무 씁쓸한 현상이다...

미국 실업률 하락 시 한국주식 시장이 하락하면 저렴하게 매수 할 시기 일 것이다.(투자자 입장)